신한카드만 사용한지가 10년이 넘었다. 결제용으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편의사항 같은 건 모르지만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있고 단 한가지, 스팸 전화가 너무 자주 온다.

주로 신한카드 혜택이라면서 보험을 판매하는 게 많다. 스팸 차단 앱을 설치해도 정상 신한카드 전화번호로 뜨기 때문에 방심하고 받았다가는 곤욕을 치룬다. 지방에서는 02 서울 번호는 잘 안 받으니 아예 살고있는 지방의 지역번호로 해서 걸려오기도 한다. 너무 집요하다.

그리고 최근에 02-1544-7000번으로 전화가 자주 걸려온다. 신용카드 관련 번호라고 뜨니 안 받기도 어렵다.




2013년에도 이 번호를 이용한 스미싱 문자도 자주 있었던 거 같다.(https://m.shinhancard.com/conts/html/customerCenter/MOBFM164/1356807_34649.html)


내가 사용하고 있는 스팸 차단 앱에는 이 번호가 스팸신고보다 신한카드 정상번호로 등록 된 숫자가 훨씬 많다. 이런 거 신경 안 쓰고 살고 싶지만 방심하면 사기 당하는 것이니 모르는 번호는 안 받는 게 최상인 거 같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검색해 보면 02-1544-7000는 신한카드 영업소 ARS 번호라고 나온다. 그런데 카드 관련 안내보다도 보험 관련 상품 안내나 부가서비스 가입하라는 영업 전화인 경우가 더 많다. 운전이나 업무 중이라 바쁘다고 해도 막무가내다. 웬만한 카드관련 소식은 이메일과 문자로 받고 있기 때문에 이 번호로 전화가 걸려오면 절대 받지 않는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