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소나타 중고를 구입했는데 리모콘과 열쇠가 따로 있습니다. 순정은 거의 그렇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폴딩키를 만들어 볼까 생각하던 중에 저렴한 제품이 있어서 부담없이 시도하였습니다.

아래 NEH100 제품인데 버튼이 고무로 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2만원 정도입니다.


■ 열쇠 복사하기

일단 폴딩키를 만들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열쇠를 복사해야 합니다. 제품을 구입하면 구성품 중에 열쇠가 있습니다. 이걸 열쇠집에 들고가서 복사해야 합니다. 요즘 웬만하면 열쇠 복사기가 자동인데 제가 찾아갔던 곳은 옛날 수동식이여서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열쇠를 복사하고 테스트를 해야하는데 문은 잘 열리는지 시동은 걸리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시동이 걸리는지 테스트 할 때는 이모빌라이저가 키 박스 근처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복사한 키를 꽂고 시동을 걸 때 순정 열쇠를 함께 키 박스 근처에 두어야 합니다. 손잡이가 불편해서 저는 차에 있던 펜치를 이용했습니다.


■ 폴딩키 케이스와 복사한 열쇠 조립하기


열쇠에 보면 핀이 들어 갈 수 있게 홈이 있는데 홈을 위로 하여 케이스에 끼워 넣고 핀을 핀 구멍에 넣어 고정합니다. 펜치를 이용하면 쉽습니다.


■ 순정 열쇠 분해해서 이모빌라이저 빼기

가장 난감하게 생각했던 부분이였는데 의외로 쉬웠습니다. 열쇠 손잡이 안쪽에 이모빌라이저가 있는데 이 게 없으면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이걸 순정키에서 빼서 폴딩키에 끼워야 합니다.


동봉되는 설명서에 나오는 것처럼 열쇠 위쪽에 1mm가량 홈을 내는데 고무라서 생각보다 홈이 잘 파집니다. 그런데 내부에 또 보조물이 있어서 펜치 두 개로 벌리려고 하는데 잘 안 됩니다. 열쇠 뒤에 연쇠고리 거는 끝 부분을 칼로 완전히 잘라내고 뒤쪽부터 벌려나가니 쉽게 벌어집니다.


■ 폴딩키 케이스에 이모빌라이저 끼워넣기


케이스 안쪽에 이모빌라이저가 들어 갈 수 있는 홈이 있습니다. 이모빌라이저가 기울어진 4각형 모양인데 높이가 높은 쪽을 뒤로 해서 안으로 밀어 넣습니다.


■ 순정키에서 PCB 분리하기

순정키 아래에 보면 홈이 있는데 동전을 넣고 돌리면 벌어집니다.

오늘 비가 와서 그런지 리모콘 안쪽에 물기가 많습니다. 평소 관리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 폴딩키 케이스에 PCB 넣기


PCB 기판에 돌출된 돌기를 사포로 갈아줍니다. 너무 힘을 주면 PCB가 부러지거나 기판 회로에 손상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딱 들어갑니다.

배터리 부분이 위쪽이고 PCB가 좁은쪽이 아래(열쇠고리)쪽입니다.


■ 폴딩키 케이스 닫기

앞쪽을 먼저 밀어 넣고 뒤쪽을 닫습니다. 뒤는 나사못으로 고정해야 하는데1mm짜리 안경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이제 테스트 하면 끝!!!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