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까지만 해도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코드를 넣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관리에 들어가 HTML/CSS를 편집해 코드를 직접 삽입했어야 했다. HTML 태그를 잘 모르거나 티스토리 치환문자를 잘 모르는 사용자라면 조금 어려운 작업이다. 요즘은 많은 블로그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들이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런데 최근 티스토리 애드센스 코드를 본문에 삽입 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서비스 되었다. 이제 한결 수월하게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삽입할 수 있고 관리도 쉬워졌다.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다 티스토리로 옮겨 온 사용자들이 가장 불편해 했던 게 애드센스 연동이였는데 이제 그 불편함이 모두 해소 됐다.

과거에 티스트리 스킨 소스를 직접 편집해서 애드센스 코드를 적당한 위치에 삽입 했어야 했다. 이제 그런 불편함은 말끔히 해결 됐다. 기존에 직접 코드를 입력했던 사용자도 기존의 코드를 삭제하고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훨씬 관리가 편해 질 것이라 생각한다.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 메뉴를 클릭하면 여러 개의 플로그인 목록이 보여지는데 상단에 데스크탑 웹용 애드센스 플러그인 보인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보자.

 

 

플러그인 설정

모바일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사용했던 사용자라면 익숙한 설정 화면이다. 광고를 넣고 싶은 위치를 선택하고 애드센스 코드를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본인은 상단에 336 X 280 크기의 사각형 배너를 넣고 하단에는 728 X 90의 가로형 긴 배너를 넣었다. 이렇게 광고 코드를 넣고 저장하면 포스팅에 바로 광고가 적용 된다.

 

 

 

사이드바 관리로 애드센스 세로형 배너 쉽게 추가하기.

http://zibsin.net/329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