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2021년 8월 애드센스 수익 >
< 2021년 9월 애드센스 수익 >

 

8월과 9월 애드센스 수익 비교.

9월 10일까지 수익을 비교한 거라 8월도 10일까지만 캡쳐했습니다. 8월 수익을 보면 총 56$에 하루 평균 1.8$ 정도 됩니다. 9월 수익을 보면 10일만에 총 수익이 100$를 넘었고 하루 평균 수익이 10$를 웃돌고 있습니다. 약 5배 이상 수익이 상승했습니다. 이제 11일이 나머지 20일 동안 얼마의 수익이 더 오를지는 아직 모릅니다. 추세대로면 전 달 보다 최소 5배 이상 수익을 기대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한 건 2008년 부터입니다. 블로그에서 수익이 될까 반신반의 하면서 시작했는데 사실 어떤 주제로 글을 써야 할지 몰라서 거의 방치하다 시피 했습니다. 당연히 수익이라고 할 것도 없었습니다. 거의 10년 동안 한 달 3$를 넘기기도 어려웠습니다. 블로그를 하게 된 계기도 우연히 다음 블로그에 글을 하나 쓴 게 메인에 오르면서 접속자가 폭주했던 적이 있습니다. 거기에 광고 달았으면 돈이 됐을텐데 안까워 하다가 수익형 블로그에 대해 알게 된 것이 계기가 된 것입니다. 그런데 정말 성의 없이 블로그를 관리해 왔습니다.

3, 4년 전에 제대로 해보자 해서 블로그 두 개를 더 개설해서 주제를 분리한 다음에 수익을 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꾸준히는 아니어도 한 달에 몇 개씩이라도 글을 쓰니 수익이 조금씩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캡쳐한 8월 수익을 보면 알다시피 한 달 수익을 50$ 내외에서 정체 됐습니다. 두 달에 한 번은 수익금을 받을 수 있었지만 성에는 차지 않았습니다.

내 블로그는 왜 수익이 안 생길까, 고민만 했던 시간

정말 그런 생각으로 지냈습니다. 왜 내 블로그는 수익이 안 생기는 것일까. 다른 사람 수익 인증 보면 매달 몇 백씩 버는 사람들이 많은데 나는 뭐가 잘못일까? 이런 고민만 하고 있었습니다. 고민할 시간에 포스팅 하나라도 더 해야 했는데 말이죠.

우수개 소리로, 어떤 사람이 신한테 복권에 당첨되게 해달라고 기도를 엄청했는데 참다 못한 신이 그런 말을 했다죠? 일단 복권부터 사거라. 맞는 말이었습니다. 일단 포스팅 부터 해야 했습니다.

728x90

검색해서 우연히 읽게 된 포스팅 하나, 뒤통수를 맞은 기분이었다.

생각은 늘 나도 애드센스 수익이 월 100만원만 되도 좋겠다 바라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애드센스 수익에 관한 포스팅을 우연하게 읽게 됐고 크게 깨달았습니다.
내용은 단순했습니다. 그러나 매우 큰 도움이 됐습니다.

일단 하나라도 더 포스팅을 하는 게 중요한 건 너무 당연했습니다. 그 다음은 어떻게 포스팅 하느냐 하는 것이었습니다.

2021년 최저 임금이 시간당 8,720원입니다. 내가 만약 월 100만원의 수익을 내고 싶다면 최소한 114시간을 일해야 994,080원을 벌 수 있습니다. 주 5일 근무 한다고 했을 때 20일 동안 하루 평균 5.7시간을 일해야 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하루에 몇 시간에 블로그에 투자하는지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만약 월 200만원을 벌고 싶다면 하루 11.4시간을 블로그에 투자해야 합니다.

이런 포스팅을 보고나서 생각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돈을 벌고 싶은 만큼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돈을 버는 건 일이다.
이런 생각에 미치게 되자 포스팅 하나를 작성하더라도 회사 일을 하는 것처럼 성의를 다해서 쓰기 시작했습니다. 자료 준비도 사전에 하고 기승전 잘 따져서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포스팅 하나 하는데 몇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지금 이 포스팅처럼 나의 생각을 쓸 때는 조금 단축되지만 정보 전달이나 팩트체크가 필요한 포스팅은 사전 준비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9월 부터 실천했습니다. 첫날엔 몰랐는데 며칠 뒤부터 바로 반응이 옵니다. 페이지 뷰는 큰 차이 없지만 수익에서는 큰 차이가 났습니다. 성의 것 작성한 포스팅에 사람들이 머무는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그게 또 수익으로 연결 된 것이죠. 지금 수익형 블로그는 두 개를 운영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하나를 작성하더라도 시간을 충분히 투자해서 준비 철저히 해서 성의 것 글을 쓸 것을 다짐하게 됐습니다.

혹시 수익형 블로그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zibsin.tistory.com/2640

 

애드센스 수익 인증, 애드센스 14년 만에 최고 수익 내다 (전 달 대비 5배)

처음 겪는 일이라 기록합니다. 오늘 현재까지 수익이 74$가 넘었습니다. 애드센스 14년 했는데 지금까지 났던 수익 중에 최고치입니다. 처음엔 1년이 지나도 7$가 안 되던 때가 있었는데 감계무량

zibsin.net

 

728x90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송도레이디 2021.10.02 08: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 처음엔 그냥 기록장 처럼 써야지 라고 하면서도 내심 수익도 기대했고, 긍극적으로도 수익이 목적이었죠. 그런데 조금씩 수익이 나면서, 더 수익을 내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 고민했고, 결론은 지금처럼 대충 하면 안되는거구나 라는 생각까지 가더라고요. 그래서 정보전달성의 게시물은 성심성의껏, 시간과 노력을 다해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니 그 포스팅은 확실히 방문자수가 늘더라고요. 그럼 님도 계속해서 건승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