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본 포스팅은 이미지가 크기 때문에 가능하면 모바일 보다는 PC나 태블릿에서 읽어 주시길 권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중에 내 블로그나 사이트에 원치 않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광고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즉, 원치 않는 광고는 차단해서 내 블로그에 노출되지 않게 하는 것이죠. 현재 내 블로그에 노출되고 있는 광고를 보면서 하나씩 선택해서 삭제 할 수도 있고 URL를 통해서 해당 URL의 광고를 차단 할 수도 있습니다.

 

혹자는 단가 높은 광고만 내 블로그에 노출 시키기 위해 이 기능을 사용하라고 하는데 구글에서 제재하는 건 아니지만 광고주 입장에서는 달가워 할 일은 아닌 거 같습니다. 그러나 수익형 블로거라면 그것도 하나의 노하우가 되리 수 있겠지요.

 

원치 않는 광고 차단하기

1.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

2. 화면 오른쪽에 "차단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 차단 관리 화면 >

3. 차단 관리 → 콘텐츠 광고 심사 센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화면에 내 블로그나 사이트에 노출되고 있는 광고들이 보입니다. 하단 오른쪽의 꺽쇠 >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배너의 (/) 사선 모양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를 하면 빨갛게 활성화 됩니다. 그 상태서 클릭하면 해당 배너는 더이상 내 블로그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광고주가 다음에 똑같은 광고를 다시 구매하면 또 노출 됩니다. 그러니 원하는 광고만 노출하고 싶을 때는 수시로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광고 단위 말고 URL이나 카테고리 노출 관리하기

위의 방식은 광고 배너를 하나씩 직접 관리하는 것이고 이번엔 광고 배너에 링크 된 URL이나 광고 카테고리 별로 차단 / 허용 관리 할 수 있습니다.

 

1. 화면 왼쪽 메뉴에서 차단 관리 → 콘텐츠 →모든 사이트(또는 내 블로그 주소) 클릭

모든 사이트 또는 내 블로그(사이트) URL을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에 관리 메뉴와 설명이 보입니다.

 

2. 광주 URL 차단

< 차단 된 광고주 URL >

애드센스 4버전이 나오기 몇 년 전에 차단했던 URL들인데 다시 허용하려고 하니 오른쪽 슬라이더가 움직이질 않네요. 단순 오류인지 새 버전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것인지 나중에 다시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화면 윗쪽에 URL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차단 관리 할 수 있는 새창이 열립니다. 오른쪽 슬라이드를 이용해 해당 URL을 허용하거나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차후에 어떻게 바뀔지 모르지만 현재 구글 애드센스 4버전에서는 한 번 차단하면 다시 허용하기가 안되고 있습니다. 일시적인 오류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차단은 신중하게 하셔야 할 듯 합니다. 관련 내용은 차후에 다시 확인해 보겠습니다.

 

3. 일반 카테고리 차단관리

파란색 카테고리 이름을 클릭하면 하위 카테고리를 더 세분화 해서 차단/허용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 이름을 차단하면 그 카테고리 광고를 구매한 광고주의 광고는 내 블로그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4. 민감한 카테고리 차단/허용 관리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이렇게 광고 게시자가 원하는 광고만 노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단지 블로그에 글만 올린다고 광고 수익이 생기는 게 아니라 알면 알수록 정말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zibsin.tistory.com/2615

 

애드센스 배너가 전체화면으로 나오는 현상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블로그에 광고가 실리기 시작했는데 가끔 배너가 전체화면으로 뜨면서 화면을 다 가릴 때가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만 그럴 때가 있고 모바일과 PC 모두 그런 현상이 나타날

zibsin.net

 

728x90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