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블로그에 광고가 실리기 시작했는데 가끔 배너가 전체화면으로 뜨면서 화면을 다 가릴 때가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만 그럴 때가 있고 모바일과 PC 모두 그런 현상이 나타날 때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앱을 끄기 위해 "뒤로가기"를 누르면 종료되기 직전 몇 초 동안 광고가 전체화면으로 뜨다가 종료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이나 네이버 밴드에서 보신 분들이 있을겁니다. 구글 애드센스도 그런 광고 노출 방식을 지원해 줍니다.

< 화면 전체를 가리는 애드센스 광고 >

이렇게 전면광고가 뜨면 네티즌은 "닫기" 버튼을 클릭해서 광고를 닫을 수 있습니다.

이런 광고는 왜 나타나는 것이며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까요?

 

아래 링크 된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페이지에 접속하면 페이지, 광고 노출 통계와 수익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서 "광고" 메뉴를 클릭합니다. 오른쪽에 애드센스가 승인 된 사이트 주소들이 보입니다. 그리고 주소 옆에 연필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광고 설정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www.google.com/adsense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kr

728x90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설정 페이지에 들어가면 자동광고 형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광고단위 별로 내가 광고 크기와 위치를 직접 정하고 광고 코드를 HTML 태그 사이에 삽입해야 했는데 "자동광고"는 구글이 자동으로 페이지 정보를 읽고 최적화 된 위치에 자동으로 광고를 띄웁니다. 사용자는 따로 설정할 게 없습니다. 기존에 HTML 코드 사이에 사입했던 광고코드는 그대로 두셔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알아서 광고 개수를 조절합니다.

 

자동광고가 켜져 있으면 블로그나 사이트의 적당한 위치에 구글이 알아서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만약 HTML5 웹표준을 지키지 않은 사이트에서는 레이아웃이 깨질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웹표준에 맞게 레이아웃을 다시 코딩하셔야 합니다. 보통 최근 블로그 스킨은 웹표준에 맞춰 제작됩니다.

 

앵커 광고는 화면의 가장자리에 고정되서 노출되는 배너입니다. 저의 경우엔 보통 화면 상단에 나타나네요.

모바일 전면광고는 지금 설명하고 있는 것처럼 애드센스 배너가 화면 전체에 나타는 광고 방식입니다. 자동광고를 끄지 않고 이 설정만 써도 전체화면 배너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아래에 "더 넓은 화면"은 1,000 픽셀을 초과하는 넓은 화면에서도 전면광고를 내보낼 것인지를 선택합니다. 태블릿이나 PC가 되겠네요. 저는 일단 PC에서는 전체화면이 방문자에게 반감을 줄 수 있을 거 같아서 꺼놓은 상태입니다.

 

화면 상단에 빨간 버튼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시면 스크립트 코드가 하나 나옵니다. 이걸 복사하셔서 블로그나 사이트 상단에 복사하셔야 자동광고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전체화면 광고 때문에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기 때문에 이 코드는 넣으신 상태일 것입니다. 처음 사용자만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한 보름 전부터 자동광고를 여러 형태로 여러 블로그에서 시험하고 있는데 확실히 수익에 차이가 있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수익형 블로그라면 가능하면 자동광고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