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페이지를 종료 할 때 애드센스 배너가 화면 전체에 노출 되는 걸 경험하신 분들이 있을겁니다. 그런데 내 블로그나 사이트에 그런 설정을 한 적이 없는데 페이지 이동 할 때 느닷없이(?) 화면 전체에 광고 배너가 떠서 오류인가 하는 분도 계시네요. 오류는 아니고 애드센스 자동광고 기능입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new 자동광고는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광고 → 개요에 보면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는 내 사이트 목록이 보입니다. 목록 오른쪽에 보면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광고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 광고 유형 >

수정 페이지에 보면 오른쪽에 광고 설정이 있습니다. 자동 광고를 활성화 하시면 앞으로 애드센스 배너는 구글에서 자동으로 관리하게 됩니다.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광고 클릭율이 높다는 게 구글의 설명입니다.

 

< 페이지 상단에 배너가 고정 돼 있는 모습 >

 

모바일에서 보면 스크롤 해도 페이지 상단에 배너가 고정 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자동광고에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 본문에 자동 삽입 된 배너 >

자동 광고로 설정하면 내용이 긴 경우 본문에 자동으로 광고가 삽입됩니다. 글 쓸 때마다 매번 광고 코드를 넣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죠.

 

 

 

저는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몇 개에 자동광고 설정을 하고 정말 클릭율이 높아지는지 지켜보고 있는 중입니다. 가끔 본문에 광고가 연속으로 두 개씩 뜨거나 앱을 종료 할 때처럼 페이지를 나갈 때 전체 광고가 뜨는 게 네티즌에게 불편함을 주는 건 아닌지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그런데 자동광고가 확실히 배너 노출 횟수는 많아집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