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랜 티스토리 이용자라면 아마도 애드센스 연동이 불편해서 고생했던 기억이 있을거 같습니다. 나중에 플러그인이 생겨서 코드를 붙여넣기 해야하는 번거로움은 덜었지만 그래도 사이드 바 부분에는 여전히 코드를 직접 삽입하고 다시 사이드바 관리에서 위치를 수정하는 등의 과정이 필요했죠. HTML을 잘 모르는 사람에게는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관리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의 오른쪽 메뉴 목록에 "수익"이 있습니다.

클릭 해 볼까요?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연동한 사용자라면 아마도 ads.txt 파일 경고를 한 번 이상은 받아 봤을겁니다. 블로그 파일이 있는 / (홈 경로)에 ads.txt 파일을 넣어야 하는데 티스토리에서는 / 경로에 접근 할 수가 없어 방법이 없었습니다. 이 부분을 개선하겠다고 몇 달 전에 공지사항을 봤는데 정말 개선한 거 같습니다.

수익 메뉴를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 중간 부분에 애드센스 영역이 있습니다.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당연히 구글 계정이 있겠죠?

 

 

 

크롬(브라우저)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구글에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새창으로 내 계정 목록이 보여집니다. 사용하고 있는 계정을 클릭합니다. 만약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거나 다른 계정을 사용 중이라면 아래 "다른 계정 사용" 버튼을 클릭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 할 때처럼 애드센스 정보에 접근 할 수 있는 권한을 허용해야 합니다. "허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른 블로그의 화면인데 페이지 노출 수가 안습입니다. ㅠㅠ

오른 쪽 메뉴에서 "수익" 메뉴를 선택해서 오른 쪽 애드센스 영역을 보면 화면이 달라져 있습니다. 간단한 수익 정보를 보여주고 위에는 "상세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상세보기를 하면 아래처럼 다양한 애드센스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연동이 된 후에는 오른쪽 메뉴에서 "수익" 메뉴 서브에 "애드센스 관리"가 있습니다.

 

상세보기 화면에서의 애드센스 수익 정보입니다. 30일 동안 3.88$ 다시 한 번 안습입니다. ㅠㅠ

 

 

이 부분이 많이 달라진 것인데요, 그동안 플러그인에서 배너를 관리했는데 애드센스 연동 후에는 한 페이지에서 광고 관리가 가능합니다.

수익 → 애드센스 연동을 했다면 "광고 설정"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꼭 연동하셔야 배너가 노출됩니다. 기존의 애드센스 플러그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단에서는 애드센스 운영에 필요한 간단한 팁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zibsin.tistory.com/2602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연동하고 광고 배너 관리하기

zibsin.tistory.com/2601 티스토리에 새롭게 추가 된 애드센스 관리 연동하기 오랜 티스토리 이용자라면 아마도 애드센스 연동이 불편해서 고생했던 기억이 있을거 같습니다. 나중에 플러그인이 생겨

zibsin.net

카카오 애드핏을 티스토리에서 연동하기 위해서는 블로그 개설이 30일 이상이어야 하고 3개월 내에 20개 이상의 포스팅을 발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제가 30일 동안 20개도 포스팅을 안 하고 있어서 애드핏 연동은 안 되고 있습니다. 부지런히 포스팅 해야겠습니다. 애드핏은 당분간 플러그인을 계속 사용해야 될 거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