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환경에서 블로그에 접속하는 사용자가 점점 늘고 있다. 모바일 광고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티스토리에도 모바일 광고를 달아보기로 했다.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모바일용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설치 할 수 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



티스토리 Admin 페이지에 [플러그인 설정]메뉴에 들어가면 플러그인 목록을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서비스 되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이 최상단에 위치해 있다. 


애드센스 모바일의 설정 화면이다. 광고의 위치는 상단, 하단 한 개씩 설치 할 수 있고 위, 아래 두 개를 모두 설치 할 수도 있다. 광고1은 상단 고정, 광고2는 하단 고정이다. 화면에 보이는 광고1은 상단 애드센스 코드를 넣는 곳이다.

  애드센스에서 광고 코드 생성하기 


 애드센스 화면에서 내광고 -> 광고 단위 -> +새 광고 단위 순으로 들어와 광고 코드 생성 페이지로 들어온다.

 

광고 코기는 320 X 50이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다. 다른 크기의 배너도 설치 할 수 있다는 블로거도 있지만 모바일 화면에서 배너가 잘릴수도 있기 때문에 모바일 크기에 최적화 된 크기로 한다.

 


광고 코드를 복사한다. (Ctrl + C)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광고 코드 붙혀넣기 


광고 코드를 붙혀넣고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이 마무리 된다. "□ 본문에 삽입된 애드센스 광고 감추기"를 체크하면 PC화면에서 보이도록 HTML/CSS 편집에서 삽입했던 광고가 모바일에서 보이지 않는다. 이 항목을 체크하더라도 플러그인으로 설치 된 모바일용 애드센스 광고는 정상적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 된다.

 

설정을 끝내고 나면 사용부분이  체크 돼 있다.

 



 다시 설정으로 들어가면 [설정해지] 버튼이 있다. 설정해지 하면 플러그인을 적용하지 않는다.

  



플러그인을 설정하고 몇 분 정도 시간이 걸린다. 처음에는 흰 공간만 보이게 되는데 잠시 후에 배너가 정상적으로 노출 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