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분위기면 아마 다음(Daum)이랑 상호도 카카오(Kakao)로 바뀌고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거 같기도 하다. 한메일로 시작해서 다음 포털 그리고 카카오톡 메신저까지 오면서 우여곡절도 많았던 만큼 뭔가 어수선한 느낌이 들기도 하다.

블로그 등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아마 수익 모델로 애드센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을 것이다. 국내에도 수익 분배 광고 기업들이 있지만 애드센스처럼 안정적이고 수익이 높지 않아 사용자들로 부터 외면받는 곳이 많다. 그나마 최근에서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는 곳이 다음 애드핏이라고 할 수 있다.

1년 남짓 이용해 왔는데 다음 애드핏도 명칭이 카카오 애드핏으로 바뀌었다. 명칭만 바뀐 게 아니라 내 이용 정보까지 카카오 애드핏으로 모두 옴겨와야 한다.


카카오 애드핏 공지사항 메일을 받기 전에 다음(Daum) 계정을 카카오 계정과 통합 할 것인지를 묻는 안내 메일이 왔다. 다음이 언제 또 없어질 지 모르는 상황에서 미리 계정을 통합하는 게 나쁘지 않을 거 같아서 통합하기로 했다. 그 과정에서 나는 사용하던 다음 애드핏 대신 카카오 애드핏 계정을 만들었다.


차일피일 미루다 애드핏 정보이관을 하려는데 아래 처럼 이미 생성 된 계정으로는 정보이관을 할 수 없다고 한다. 사이트에 탈퇴 관련 안내도 보이지 않아 난감했다.


이미 계정을 만들어 버려서 정보이관을 할 수 없다고 하니 새로 만든 계정을 삭제 해 달라는 메일을 두 번 보냈다. 그리고 두 번만에 탈퇴 처리가 되서 정보이관을 할 수 있게 됐다.


다음 애드핏으로(https://adfit.biz.daum.net/login) 로그인 하니 정보 이관 안내와 신청 버튼이 보인다. (파란색)


애드핏 계정을 생성하지 않은 상태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한다.

헷갈릴 수 있는 부분 중에 하나가 다음 애드핏 일 때는 다음 포털 계정과 애드핏 계정을 별도로 관리했으나 카카오 계정으로 통합하면서 부터는 대부분의 카카오 서비스를 카카오 계정 하나로 이용 할 수 있게 시스템이 바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 계정이 통합계정으로 쓰이고 있다.


약관에 동의하면서 다음 단계로 이동하다 보면 마지막에 kakao AdFit 가입과 정보이관 버튼이 보인다. 카카오 애드핏 계정은 이때 생겨나는 것이다.

버튼을 클릭하면 정보이관이 완료되고 확인 창이 뜬다. 사용 화면이나 방법은 이전 다음 애드핏과 별반 차이가 없어 이용엔 문제가 없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