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나 사이트에 애드센스를 올리고 매일 매일 수익을 확인하는 낙으로 사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본다. 정보를 공유하고 부수적으로 작지만 수익을 올릴 수 있다면 나의 수고를 구체적인 수익으로 돌려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포스팅 하는 보람도 있을 것이다.

애드센스를 이용한 수익 블로그의 운영에는 장단점이 있다. 지나치게 광고 수익에 의존하다보면 포털의 실시간 인기검색어나 스포츠 스타의 해외 선발 등 뉴스에 의존해 그 때 그때 이슈로 포스팅 주제를 정하는 낚시 전문 블로거로 전락하게 된다. 정보로써의 가치가 없기 때문에 그 이슈가 네티즌의 관심에서 멀어지게 되면 인터넷 쓰레기로 전락하게 된다.

반면 수익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자신의 포스팅에 자부심을 갖게 될 수 있다. 수익이 단 0.1$가 늘더라도 책임감이 더해져 포스팅이 더 알차게 꾸며지도록 노력하게 된다. 구글은 각 페이지의 내용을 모두 수집해 페이지별로 검색 순위를 정할만큼 방대한 양의 페이지 정보를 보유하고 있어 중복 된 게시글이나 다른 사람의 글을 스크랩하거나 퍼온 내용은 애드센스 수익에 반영하지 않는다. 이런 사실을 알고 있는 블로거라면 자신이 직접 생산한 컨텐츠로 블로그를 채우기 때문에 내용이 중복되지 않고 유용한 정보를 담게 된다.

 

애드센스 수익을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위젯으로 실시간 확인 할 수도 있지만 앱이 유료다. 무료도 있었지만 오류가 많아 일단은 패치를 기다리고 있다. 위젯이 아니여도 앱을 이용해서 애드센스 수익을 바로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불편함은 없다.

 

일단 구글 플레이어에서 "애드센스 대시보드"를 검색해서 설치하자.

 

■ Adsense dashboard

 만약 구글(애드센스) 계정이 있다면 위에서처럼 이메일 계정이 보인다. 만약 다른 계정이라면 아래 "Add another account"를 클릭해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다. 위에 보이는 계정 이름이 많다면 이메일 주소를 클릭한다.

 Add another account로 들어오게 되면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다.

잠시 후에 수익 정보가 화면에 보여진다. 어제와 오늘 수익을 비교해서 확인 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시간을 한국으로 설정 했다면 내용이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구글에서 수익 반영 시간을 한국 시간으로 설정 했더라도 앱에서는 미국 현지 시간을 기준으로 수익을 반영해서 보여준다. 따라서 시간차 만큼 수익금이 다르게 보여질 수 있지만 수익 자체가 달라지지는 않는다.

 

 사요자 지정 채널과 URL 채널의 7일간 수익을 보여준다.

전체 채널의 수익 정보를 그래프로 볼 수 있다.

 왼쪽으로 계속 슬라이드하면 마지막에 일별 수익을 볼 수 있다.

 

 

■ 애드센스 360

애드센스 대시보드는 여러가지 통계를 제공해 주지만 그런 것이 불필요하다면 "애드센스 360"이 적당하다. 애드센스 360은 한 페이지에 간단한 수익 정보가 정리 되서 보여진다. 단순히 수익만 확인하고 싶다면 이만한 앱이 없는 거 같다.

 

 

 

 

 

 

처음엔 애드센스 대시보드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다가 애드센스 360을 설치하게 됐다. 지금은 주로 애드센스 360만 실행하게 된다. URL 채널별, 날짜별 수익까지 간단하게 한 페이지에 확인 할 수 있어서 간단한게 좋다 하는 사람에게는 애드센스 360이 더 나을 듯 싶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